반응형
지금은 수출 보내서 없지만, K3관련 엔진 소모는
지금도 발생하고 있는 것 같아서 리콜 후기 적어봅니다.
해당 차종은 2014년식 K3 트렌디 입니다.
엔진오일이 줄어드는 현상이 있어서 오토큐에서 봉인 후
시동꺼짐 현상이 자주 발생해서 오토큐에 입고했습니다.
경고등이 많이 뜨네요...ㅜㅜ
오일 소모때문인가 해서 오토큐 방문하니,
오일소모하고는 관련 없다고함...ㅡㅡ;;
그래도 소모는 확인되니 쇼트엔진 교환 판정!
쇼트엔진 교환하면서 이것 저것 시동꺼짐 관련 부품 모두 교환함.
주 원인은 아마 크랭크 각센서인 듯 함. 슈마, 포르테, 아반떼 등등
해당 등급의 고질병이었음.
쇼트엔진
엔진관련(체인등)
크랭크 각센서
점화플러그, 코일
워터펌프 세트
제너레이터(발전기)
서모스타트
미미3종
상하부호스등 교환
97,000km 에 교환하고 수출 보낼때까지(124,000km) 시동꺼짐도 없고,
오일 소모도 없었음.
반응형
'취미 > 자동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국산 전동킥보드 나노휠 듀얼퓨리 리뷰 (0) | 2024.06.26 |
---|---|
[정비]디올뉴싼타페 MX5 엔진 오일 교환 (0) | 2024.06.24 |
[EQ900, G90] 5.0 타우엔진 엔진 오일 무상 교환 (0) | 2024.06.20 |
[에쿠스 VI 리콜] ABS 무상 교환 58920-3N2A0 / 589203N2A0 (0) | 2024.06.19 |
[에쿠스 VI] OCV 누유 무상 교환 (0) | 2024.06.17 |